서브비쥬얼

본문

협의회 공지사항

번호 제목 파일 작성일 | 조회수
공지 [여연협]성명서-수정본-(성추행 사건을 폭로한 서지현 검사를 지지하고 응원)(2018.1.31) 파일 2018-02-01 view   171

성 명 서

 

용기있게 성추행 사건을 폭로한 서지현 검사를 지지하고 응원하며, 철저한 진상조사와 가해자 사과, 재발방지를 위한 검찰의 조직문화개혁을 촉구한다.

여성 또는 젠더, 성평등에 관련하여 연구하는 학회 협의체인 한국여성연구학회협의회는 8년 전의 검찰 내 성추행 사건을 공개적으로, 용기있게 폭로한 서지현 검사에게 응원과 지지를 보낸다. 이번 사건은 성폭력 사건을 수사하고 처벌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검찰조직에서 발생했고, 목격자가 다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진상조사는커녕 본인의 사과조차 이루어지지 않은 채 넘어갔을 뿐만 아니라 이후 피해자에 대한 불리한 인사조치가 이루어진 정황을 감안할 때 사안의 중대성이 매우 크다. 특히 우리 사회의 성폭력 피해자 대부분이 사건을 폭로하기보다는, 조직에서의 따돌림과 주변의 그릇된 시선 등이 두려워 분노를 속으로 삼키고 침묵하고 있음을 감안할 때 서지현 검사의 용감한 폭로는 대단한 결단이다. 이에 그의 행동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한국여성연구학회협의회는 다음과 같이 입장을 천명한다.

 

성추행 사건을 용기있게 폭로한 서지현검사를 포함, 우리 사회의 모든 성폭력 피해자들의 아픔에 공감하고 그들을 지지·응원한다!

검찰은 서지현 검사가 폭로한 성추행 사건을 철저하게 진상조사하여 원칙대로 처리할 것을 촉구한다!

검찰은 은폐와 침묵으로 가려진 조직내 성폭력 사건이 없는지 조사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조직문화 개혁을 단행할 것을 촉구한다!

 

2018년 1월 31일

한국여성연구학회협의회

(한국가족학회, 한국고전여성문학회, 한국여성건강간호학회, 한국여성경제학회, 한국여성문학학회, 한국여성사학회, 한국여성신학회, 한국여성심리학회, 한국여성철학회, 한국여성체육학회, 한국영미문학페미니즘학회, 한국젠더법학회)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한국여성연구학회협의회 홈페이지 오픈 2017-09-07 view   244
top